[이사야 20장] > 매일성경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간성도의 생활 고백서는 무엇 인가?         서울남부교회 정동균 목사

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는 매일3번 개인예배중 두 번째 경배의 시간인 오전 경배의 시간에 

활용하는 1년 52주간 동안 매일 기록하는 영적 기록서이다

그러므로 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에 대해서 보다 더 자세하게 알려면 매일 3번 개인예배를 알아야 한다.

 

매일 3번 개인예배는 아브라함다니엘초대 교회 사도들의 신앙을 본받은 영성생활입니다

하늘의 별보다 빛난 신앙생활을 했던 신앙의 위인들은 매일 시간을 정해서 하나님께 예배를 드렸습니다.

신앙생활은 하나님을 섬기는 생활이며사람은 예배(=경배)와 순종을 통해서 하나님을 섬깁니다.

 

■ 홀로 하는매일 3번 개인예배순서 

1. 첫 번째 개인예배 아침에 잠자리에 일어날 때 (약 5)

① 침상에서 일어 난 그대로 먼저 하루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기도 드린다.

② 사도신경으로 신앙고백을 드린다.

③ 십계명을 입으로 고백하면서지키겠다는 다짐을 드린다.

 

2. 두 번째 개인예배 아침에서 정오까지 자신이 가장 좋은 시간 (30)

① 시간과 장소를 정해 신앙고백감사기도중보기도를 한다.

② 반드시 성경 1장을 읽으면서 그 의미와 교훈을 생각하고자신에게 적용하며이때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를 활용한다.

③ 주기도문으로 마친다.

 

3. 세 번째 개인예배 하루 일을 마치고 밤에 잠자리에 들 때 (약 3)

① 침상에 든 그 상태로혹은 장소를 정하여 기도드린다.

② 지나 온 하루를 회상하며다가 올 내일을 위하여 기도를 드린다.

 

<매일 중요 기도 내용>

감사기도 개인간구기도 직분과 사명을 위한 기도

❹ 중보기도 가족친지국가교회와 성도, 목회자선교사, 다음 주일예배를 위한 기도 등

매일성경

[이사야 20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3-11-22 08:19 조회6,841회 댓글0건

본문

<서울남부교회 2023-11-22(수요일) 이사야 20장>  

 

샬롬! 수요일 아침, 오늘도 하나님의 은총이 가정에 가득하시기를 축원합니다. ♡

 

1) <이사야 20장 내용개요 및 연구>

※※※ ㉠미래 어느 때는<▶그날 혹은 세상 끝날> 이방인을 포함하여 메시야가 통치하는 나라 곧 구원을 받은 자들이 하나님의 나라에서 영생을 누리는 날이 옵니다. 

㉡그러나 그날이 오기 전에는<▶그날은 여호와 하나님만 아심/마 24:36> 온 세계는 여호와 하나님이 섭리하시는 가운데 각자 나라와 민족을 이루고 삽니다. ㉢때는 B.C 8세기 중엽, 여호와께서 인류 구원을 위하여 선택한 나라 곧 아브라함의 후손 나라인 남쪽 유다가 여호와 하나님을 섬기는 신앙이 타락하여 강대국인 앗수르를 의지하다가 앗수르가 유다 자신들을 침공하려 하자 이번에는 또 다른 강대국인 애굽을 의지하였습니다. 

㉢이때 이사야 선지자가 여호와 하나님께 받은 예언을 유다 백성에게 전했는데 앗수르도 망하겠지만 그 전에 앗수르가 애굽을 쳐서 애굽이 먼저 망하게 될 것이라고 하며, 호흡이 끊어지면 그날로 사라지는 사람과 세상 힘을 여호와 하나님보다 더 의지하지 말고<▶시 146:4> 빨리 그 악함을 버리고 돌아서서 오직 여호와 하나님만 의지하라고 하였습니다. ※※※

 

①이 같은 상황이 전개될 때 앗수르가 애굽을 치기 위하여 먼저 애굽과 연합하여 앗수르를 대항하고 있는 블레셋 성읍 아스돗을 점령하였음. 아스돗은 앗수르가 애굽 치기 위하여 반드시 통과해야 하는 길목에 있었기 때문에도 앗수르로서는 어차피 점령해야 하는 상황이었음(1)

 

②이때, 여호와께서 이사야에게 포로로 끌려가는 사람들처럼 행색을 하고<▶베옷을 벗고, 신발도 벗고> 유다를 다니라고 하셨음. 이에 이사야가 삼 년을 포로 행색을 하고 유다를 다녔음(2) 

 

③후에 여호와께서 이사야가 삼 년 동안 포로 행색을 하고 다닌 것이 앞으로 구스와 애굽이 미래에 당할 수치를 먼저 보여 준 것이라고 하시며, 실제 그날이 와서 유다 백성이 그토록 의지했던 구스와 애굽이 망하면 유다 백성들이 지난날 자신들의 행위를 부끄러워하며 절망할 것이라고 하였음(3-6)

 

2) <결론> : 우리는 지난 역사를 통해 깨닫습니다. 세상에 취하지 않고 살겠습니다. 어떤 경우에서든지 사람을 하나님보다 더 의지하는 행동과 마음을 버리고 항상 변함없이 여호와 하나님을 바르게 섬기며 살겠습니다. 

 

<주님, 절대 죄를 짓지 않고 평생을 좋은 신앙, 바른 생활을 하며 살기를 결단하며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서/울/남/부/교/회
06982 서울 동작구 흑석한강로 13
TEL: 목양실 825-7200, 교회학교 825-2062~3
팩스 825-7261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