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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성도의 생활 고백서는 무엇 인가?         서울남부교회 정동균 목사

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는 매일3번 개인예배중 두 번째 경배의 시간인 오전 경배의 시간에 활용하는 1년 52주간 동안 

매일 기록하는 영적 기록서이다그러므로 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에 대해서 보다 더 자세하게 알려면 매일 3번 

개인예배를 알아야 한다.

 

매일 3번 개인예배는 아브라함다니엘초대 교회 사도들의 신앙을 본받은 영성생활입니다

하늘의 별보다 빛난 신앙생활을 했던 신앙의 위인들은 매일 시간을 정해서 하나님께 예배를 드렸습니다.

신앙생활은 하나님을 섬기는 생활이며사람은 예배(=경배)와 순종을 통해서 하나님을 섬깁니다.

 

■ 홀로 하는매일 3번 개인예배순서 

1. 첫 번째 개인예배 아침에 잠자리에 일어날 때 (약 5)

① 침상에서 일어 난 그대로 먼저 하루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기도 드린다.

② 사도신경으로 신앙고백을 드린다.

③ 십계명을 입으로 고백하면서지키겠다는 다짐을 드린다.

 

2. 두 번째 개인예배 아침에서 정오까지 자신이 가장 좋은 시간 (30)

① 시간과 장소를 정해 신앙고백감사기도중보기도를 한다.

② 반드시 성경 1장을 읽으면서 그 의미와 교훈을 생각하고자신에게 적용하며이때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를 활용한다.

③ 주기도문으로 마친다.

 

3. 세 번째 개인예배 하루 일을 마치고 밤에 잠자리에 들 때 (약 3)

① 침상에 든 그 상태로혹은 장소를 정하여 기도드린다.

② 지나 온 하루를 회상하며다가 올 내일을 위하여 기도를 드린다.

 

<매일 중요 기도 내용>

감사기도 개인간구기도 직분과 사명을 위한 기도

❹ 중보기도 가족친지국가교회와 성도, 목회자선교사, 다음 주일예배를 위한 기도 등

매일성경

[로마서 9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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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03-12 08:19 조회2,943회 댓글0건

본문

1) <로마서 9장 내용 개요 및 연구> 

①바울은 이스라엘 민족의 구원을 위한 애타는 심정을 자신의 양심이 성령님 안에서 증거하고 있다고 말하였음(1-3) 

 

②바울은 이스라엘 민족이 어떤 민족인가를 롬 3:1-2에 이어서 다시 한번 밝히고 있음(4-5)<▶유대인은 하나님께 율법을 받은 민족, 하나님의 자녀로 하나님을 섬기는 영광을 누린 민족, 하나님께 약속을 받은 민족, 하나님께 예배를 드리는 민족, 혈통으로는 구세주 예수님이 오신 민족> 

 

③그리고 분명하게 알아야 하는 것은 혈통 곧 부모님의 신앙으로 그 자식이 자동으로 구원을 받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께서 선택해야만 구원을 받는 사실을 말씀해 주셨음. 이를 로마서 9:6-13에서 자세히 설명해 주셨는데 내용은 유대인뿐만 아니라 이방인들도 믿으면 구원을 받으며, 아브라함의 자손이라 할지라도 믿음이 없으면 구원을 받지 못한다는 말씀임. 그리고 이렇게 하심은 전적으로 하나님의 절대적 권한이시라는 것임(6-13)

 

【로마서 9:6-13 “6.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이 폐하여진 것 같지 않도다 이스라엘에게서 난 그들이 다 이스라엘이 아니요/ 7.또한 아브라함의 씨가 다 그의 자녀가 아니라 오직 이삭으로부터 난 자라야 네 씨라 불리리라 하셨으니/ 8.곧 육신의 자녀가 하나님의 자녀가 아니요 오직 약속의 자녀가 씨로 여기심을 받느니라/ 9.약속의 말씀은 이것이니 명년 이 때에 내가 이르리니 사라에게 아들이 있으리라 하심이라/ 10.그뿐 아니라 또한 리브가가 우리 조상 이삭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임신하였는데/ 11.그 자식들이 아직 나지도 아니하고 무슨 선이나 악을 행하지 아니한 때에 택하심을 따라 되는 하나님의 뜻이 행위로 말미암지 않고 오직 부르시는 이로 말미암아 서게 하려 하사/ 12.리브가에게 이르시되 큰 자가 어린 자를 섬기리라 하셨나니/ 13.기록된 바 내가 야곱은 사랑하고 에서는 미워하였다 하심과 같으니라”】>

 

<해석과 적용>

로마서 9:6-13 말씀은, 6절 “그러나 하나님의 말씀이 폐하여진 것 같지 않도다” 곧 “하나님의 말씀은 틀림없이 맞으시다”로 13절까지 구원은 부모님의 신앙 곧 혈통으로 받지 않고 그 자신의 믿음으로 받는다는 것을 가르쳐 주셨음. 그 첫 번째 예로 창세기 17:19을 인용하셨는데 내용은 아브라함의 자손 중에 이삭 외 다른 아들들도 있었으나 하나님께서는 오직 이삭에게서 난 자라야 아브라함의 씨라고 하셨다는 것임. 이어서 두 번째 예로 창세기 25:21-23을 인용하셨는데 내용은 리브가의 태 안에 에서와 야곱이 있었지만 하나님께서는 첫째 자식인 에서가 둘째 자신인 야곱을 섬길 것이라고 하셨다고 하신 것임. 이 두 가지 예는 전적으로 구원의 선택은 혈통이 아니며 사람의 내면을 아시는 하나님께서 판단하시고 정하신다는 것을 강조하신 것임.

 

④그러므로 하나님의 행사는 우리가 깨닫지 못할 뿐 절대 공평하신 분이시라는 것임은 강조하시면서, 사람은 하나님의 행사에 대하여 잘 알지 못하고 함부로 불만을 가져서는 안 된다고 하시며<▶이때 이방인의 구원에 관하여 호세아, 이사야 선지자의 예언도 맑히고 있음> 사람이 하나님께 불만과 불평을 하는 것은 마치 그릇이 자신을 만든 토기장이에게 ‘왜 나를 이렇게 만들었소’라고 하는 것과 같다고 하셨음(14-22) 

 

⑤하나님은 이스라엘 사람들만 아니라 바벨탑 사건과<▶창10-11장> 그로 인하여 심판을 받아 언어와 인종이 나뉘어져서 전 세계에 흩어진 모든 이방 민족에게도 구원을 베푸시는 하나님이시라고 하셨음. 그러므로 이스라엘 사람들은 이방인의 구원에 대하여 ‘왜 이방인들도 구원을 받습니까’라는 잘못된 생각을 갖지 말고 예수님을 구세주로 믿어야 한다는 가르쳐 주셨음<▶예수님은 아직도 깨닫지 못하는 인간의 심령을 깨뜨려 자신을 보게 하고 하나님 앞으로 돌아오게 하는 의미에서 부딪치는 돌이라고 하셨음>(23-33)

 

2) <결론> : <주님, 늘 말씀을 읽고 묵상하고 기도하면서 거룩한 신앙인의 삶을 살기를 결단합니다.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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