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레미야 12장] > 매일성경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주간성도의 생활 고백서는 무엇 인가?         서울남부교회 정동균 목사

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는 매일3번 개인예배중 두 번째 경배의 시간인 오전 경배의 시간에 활용하는 1년 52주간 동안 

매일 기록하는 영적 기록서이다그러므로 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에 대해서 보다 더 자세하게 알려면 매일 3번 

개인예배를 알아야 한다.

 

매일 3번 개인예배는 아브라함다니엘초대 교회 사도들의 신앙을 본받은 영성생활입니다

하늘의 별보다 빛난 신앙생활을 했던 신앙의 위인들은 매일 시간을 정해서 하나님께 예배를 드렸습니다.

신앙생활은 하나님을 섬기는 생활이며사람은 예배(=경배)와 순종을 통해서 하나님을 섬깁니다.

 

■ 홀로 하는매일 3번 개인예배순서 

1. 첫 번째 개인예배 아침에 잠자리에 일어날 때 (약 5)

① 침상에서 일어 난 그대로 먼저 하루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기도 드린다.

② 사도신경으로 신앙고백을 드린다.

③ 십계명을 입으로 고백하면서지키겠다는 다짐을 드린다.

 

2. 두 번째 개인예배 아침에서 정오까지 자신이 가장 좋은 시간 (30)

① 시간과 장소를 정해 신앙고백감사기도중보기도를 한다.

② 반드시 성경 1장을 읽으면서 그 의미와 교훈을 생각하고자신에게 적용하며이때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를 활용한다.

③ 주기도문으로 마친다.

 

3. 세 번째 개인예배 하루 일을 마치고 밤에 잠자리에 들 때 (약 3)

① 침상에 든 그 상태로혹은 장소를 정하여 기도드린다.

② 지나 온 하루를 회상하며다가 올 내일을 위하여 기도를 드린다.

 

<매일 중요 기도 내용>

감사기도 개인간구기도 직분과 사명을 위한 기도

❹ 중보기도 가족친지국가교회와 성도, 목회자선교사, 다음 주일예배를 위한 기도 등

매일성경

[예레미야 12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04-16 08:07 조회2,199회 댓글0건

본문

1) <예레미야 12장 내용 개요 및 연구> 

①예레미야가 유다의 패역함을 보고 여호와께 여호와의 공의로움을 잘 알지만 잘 모르기에 질문드린다고 하며 “악한 자의 형통함과 반역한 자의 평안함”<▶악한 자의 잘됨과 악한 자의 성공함>에 대해서 유다 백성들을<▶입은 주께 가까우나 마음을 먼 사람들을> 주님께서 심으셨기 때문입니까? 라는 질문을 드렸음<▶하나님께서 태어나게 해주신 자녀이기 때문입니까?> ※※※세상은 항상 악이 승리하고 선이 패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그러나 넓게 보고 멀리 보면 항상 선이 승리하고 악이 망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악인의 짧은 날의 평안과 성공을 부러워할 이유가 없습니다.※※※ <▶=욥 21:7 참조>(1-2) 

 

②예레미야는 여호와께 자신은 악한 유다 백성들과 다르다고 말하며, 악한 유다 백성들을 심판할 날을 예비해 달라고 하였음(3) 

 

③그리고 악한 유다 백성들은 자신들 죄악 때문에 온 땅이 가뭄으로 메마르며, 모든 풀이 말라 죽고, 심지어 온갖 짐승들과 새 떼도 멸절하고 있는데도 오히려 예레미야를 거짓 선지자라고 하며 그가 여호와께 받았다고 자신들에게 말하는 심판은 없을 것이라고 하였음<▶=우리의 나중 일을 보지 못하리라 함이니이다.>(4) 

 

④여호와께서 예레미야에게 짧은 날 동안의 악한 자들의 형통을 보고 힘을 잃으면 앞으로 더 힘들고 어려운 일들이 있는데 그때 어찌 사명을 감당할 수 있겠느냐고 하셨음<▶=만일 네가 보행자와 함께 달려도 피곤하면 어찌 능히 말과 경주하겠느냐? 네가 평안한 땅에서는 무사하려니와 요단강 물이 넘칠 때는 어찌하겠느냐? 네 형제와 아버지의 집이라도 너를 속이며 네 뒤에서 크게 외치나니>(5-6) 

 

⑤여호와께서 유다 백성들의 악행을 보고 탄식하시면서<▶양 같던 유다 백성이 사자같이 사나워졌고 무늬있는 매 곧 여러 나라의 우상을 숭배하는 사나운 매가 되었고, 그런데 그 매를 곧 유다를 다른 매들이 에워싸 죽이려 하고 있고, 사나운 짐승 곧 하이에나도 죽이려 하고 있다고 탄식하였음. 결국 유다는 바벨론에 멸망 당하여 뺏기고, 죽고, 포로로 잡혀갔음> 북방 민족 곧 바벨론을 통하여 반드시 심판하시겠다고 하셨음(7-13) 

 

⑥여호와께서 유다 민족을 침범하였거나 미혹하여 유다를 우상 숭배하게 만든 악한 이웃 나라들을 항하여도<▶애굽, 앗수르, 에돔, 모압, 아모리, 아람, 바벨론 등> 심판을 선포하셨음. 그리고 유다가 비록 악을 범하여 멸망하고 거의 모든 백성이 포로로 잡혀가지만 때가 되면<▶고난 중에 백성들이 지난 조상들의 죄를 깨닫고 회개하면> 백성들을 다시 이방 나라에서 뽑아 귀국하게 할 것이라고 하였음. 그리고 이방 나라 백성 중에 여호와께서 유다에게 행하시는 것을 보고 깨달음을 얻어 여호와를 섬기는 사람들이 있을 것인데 그들 역시 유다 백성들과 같이 구원의 은총을 받을 것이라고 하였음. 그러나 유다 백성이든 이방 나라 백성이든 여호와께 순종하여 선을 행하지 아니하고 악을 행하면 심판할 것이라고 하였음(14-16)

 

2) <결론> : 예레미야는 여호와께 악한 유다 백성을 보면서 왜 악인인데 평안하고 성공합니까? 라고 했습니다. 이때 여호와께서는 그 악한 자들이 곧 받을 심판을 알려주면서 악한 자들의 평안과 성공은 부러워할 것이 아니라고 하셨습니다. 

 

<주님. 신앙인인 저희 모두,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러움이 없는 참된 신앙인이 되기를 결단합니다. 그리고 평생을 ‘좋은 신앙, 바른 생활’하기를 결단하며 기도드립니다. 아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서/울/남/부/교/회
06982 서울 동작구 흑석한강로 13
TEL: 목양실 825-7200, 교회학교 825-2062~3
팩스 825-7261

상단으로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