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한계시록 16장] > 매일성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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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간성도의 생활 고백서는 무엇 인가?         서울남부교회 정동균 목사

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는 매일3번 개인예배중 두 번째 경배의 시간인 오전 경배의 시간에 활용하는 1년 52주간 동안 

매일 기록하는 영적 기록서이다그러므로 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에 대해서 보다 더 자세하게 알려면 매일 3번 

개인예배를 알아야 한다.

 

매일 3번 개인예배는 아브라함다니엘초대 교회 사도들의 신앙을 본받은 영성생활입니다

하늘의 별보다 빛난 신앙생활을 했던 신앙의 위인들은 매일 시간을 정해서 하나님께 예배를 드렸습니다.

신앙생활은 하나님을 섬기는 생활이며사람은 예배(=경배)와 순종을 통해서 하나님을 섬깁니다.

 

■ 홀로 하는매일 3번 개인예배순서 

1. 첫 번째 개인예배 아침에 잠자리에 일어날 때 (약 5)

① 침상에서 일어 난 그대로 먼저 하루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기도 드린다.

② 사도신경으로 신앙고백을 드린다.

③ 십계명을 입으로 고백하면서지키겠다는 다짐을 드린다.

 

2. 두 번째 개인예배 아침에서 정오까지 자신이 가장 좋은 시간 (30)

① 시간과 장소를 정해 신앙고백감사기도중보기도를 한다.

② 반드시 성경 1장을 읽으면서 그 의미와 교훈을 생각하고자신에게 적용하며이때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를 활용한다.

③ 주기도문으로 마친다.

 

3. 세 번째 개인예배 하루 일을 마치고 밤에 잠자리에 들 때 (약 3)

① 침상에 든 그 상태로혹은 장소를 정하여 기도드린다.

② 지나 온 하루를 회상하며다가 올 내일을 위하여 기도를 드린다.

 

<매일 중요 기도 내용>

감사기도 개인간구기도 직분과 사명을 위한 기도

❹ 중보기도 가족친지국가교회와 성도, 목회자선교사, 다음 주일예배를 위한 기도 등

매일성경

[요한계시록 16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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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4-09-10 08:46 조회1,255회 댓글0건

본문

1) <요한계시록 16장 내용 개요 및 연구>  

①성전에서 큰 음성이 나서 일곱 천사에게 하나님의 진노의 일곱 대접을 땅에 쏟으라고 명령을 하였음. 마침내 첫째 천사가 그 대접을 땅에 쏟으매 짐승의 표를 받은 사람들과 그 우상에게 경배한 자들에게 악하고 독한 종기가 발생하였음(1-2) ②둘째 천사가 그 대접을 바다에 쏟으매 바다가 죽은 자의 피같이 되고 모든 바다 생물이 죽음(3) 

 

③셋째 천사가 그 대접을 강과 물 근원에 쏟으니 물이 피가 되었음(4-7) 

 

④넷째 천사가 그 대접을 해에 쏟으니 해가 크게 뜨거워져서 사람을 태웠으나 사람들이 그 뜨거운 불길에서도 하나님을 비방하며 대적함(8-9) 

 

⑤다섯째 천사가 그 대접을 짐승의 왕좌에 쏟으매 그 나라가 어두워지며 사람들에 아파서 자기 혀를 깨물었으나 역시 그 고통 중에도 행위를 회개하지 않고 하나님을 비방함(10-11) 

 

⑥여섯째 천사가 그 대접을 큰 강 유브라데에 쏟으니 강물이 말라서 동방에서 오는 왕들이 쉽사리 군대를 이끌고 공격해 올 수 있는 길이 생겼고, 사도 요한이 환상을 보니 용과 짐승과 거짓 예언자의 입에서 개구리처럼 생긴 더러운 영 셋이 뛰어나온 것을 보았는데 그것들은 귀신이며 온 천하 왕들을 꾀어 하나님을 대적하여 전쟁을 하도록 충동질을 하였음(12-14) 

 

⑦사도 요한이 환상을 보는데 그때 예수님의 음성이 들려왔음<▶【계16:15 “보라 내가 도둑같이 오리니 누구든지 깨어 자기 옷을 지켜 벌거벗고 다니지 아니하며 자기의 부끄러움을 보이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⑧계16:13에 용과<▶사탄> 짐승과<▶세상 권력을 장악한 악한 세상 권력자=적그리스도> 거짓 선지자에게서<▶양의 탈을 쓴 거짓 종교 지도자> 나온 개구리같이 생긴 악한 귀신 셋이 동방의 왕들과 군사들을 아마겟돈<▶므깃도>으로 모았음(16) 

 

⑨일곱째 천사가 그 대접을 공중에 쏟으매 큰 음성이 성전에서 보좌로부터 나서 이르기를 “이제 다 끝났다.”고 하셨으며, 번개, 천둥, 그리고 인류 역사상 가장 큰 지진이 일어나서 큰 도시 바벨론이 파괴되어 평지가 되어버렸으며, 바다의 섬들이 다 사라지고 산이 평지가 되어 버렸으며, 무려 45kg이나 되는 우박이 쏟아져 당에 아주 큰 재앙이 임하였는데 사람들이 아직도 하나님을 원망하고 비방함(17-21)

 

2) <결론> : 일곱 대접의 심판은 일곱 나팔의 심판과 유사성도 있지만 뚜렷한 차이점도 있습니다. 일곱 나팔 심판은 부분적이고 회개를 위한 부르심의 성격이지만 일곱 대접 심판은 더 이상 회개의 소망이 없는 세상을 향한 용서가 없는 심판입니다. 

 

<주님, 교회를 세상의 소금이 되고, 빛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저희 교회와 교인들이 그 일을 행하기를 원하나이다.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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