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성도의 생활 고백서는 무엇 인가? 서울남부교회 정동균 목사
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는 「매일3번 개인예배」중 두 번째 경배의 시간인 오전 경배의 시간에 활용하는 1년 52주간 동안
매일 기록하는 영적 기록서이다. 그러므로 「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에 대해서 보다 더 자세하게 알려면 매일 3번
개인예배를 알아야 한다.
「매일 3번 개인예배」는 아브라함, 다니엘, 초대 교회 사도들의 신앙을 본받은 영성생활입니다.
하늘의 별보다 빛난 신앙생활을 했던 신앙의 위인들은 매일 시간을 정해서 하나님께 예배를 드렸습니다.
신앙생활은 하나님을 섬기는 생활이며, 사람은 예배(=경배)와 순종을 통해서 하나님을 섬깁니다.
■ 홀로 하는「매일 3번 개인예배」순서 ■
1. 첫 번째 개인예배 : 아침에 잠자리에 일어날 때 (약 5분)
① 침상에서 일어 난 그대로 먼저 하루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기도 드린다.
② 사도신경으로 신앙고백을 드린다.
③ 십계명을 입으로 고백하면서, 지키겠다는 다짐을 드린다.
2. 두 번째 개인예배 : 아침에서 정오까지 자신이 가장 좋은 시간 (30분)
① 시간과 장소를 정해 신앙고백, 감사기도, 중보기도를 한다.
② 반드시 성경 1장을 읽으면서 그 의미와 교훈을 생각하고, 자신에게 적용하며, 이때, 「주간성도의생활고백서」를 활용한다.
③ 주기도문으로 마친다.
3. 세 번째 개인예배 : 하루 일을 마치고 밤에 잠자리에 들 때 (약 3분)
① 침상에 든 그 상태로, 혹은 장소를 정하여 기도드린다.
② 지나 온 하루를 회상하며, 다가 올 내일을 위하여 기도를 드린다.
<매일 중요 기도 내용>
❶감사기도 ❷개인간구기도 ❸직분과 사명을 위한 기도
❹ 중보기도 : 가족, 친지, 국가, 교회와 성도, 목회자, 선교사, 다음 주일예배를 위한 기도 등
매일성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2-05-12 15:00
조회5,856회
댓글0건
본문
<서울남부교회 2022-5-12(목요일) 출애굽기 40장>
샬롬! 목요일 아침, 하나님의 은총이 가정에 가득하시기를 축원합니다. ♡
1) <출애굽기 40장 내용개요 및 연구>
①출애굽한 후 2년째 1월 1일에 그동안 약 6개월 동안 만들어 놓은 것으로 성막 건립을 지시하고 먼저 아론과 아들들을 씻긴 다음에 옷을 입히고 기름을 부어 제사장으로 세웠음(1-16)
②성막을 건립하고 모든 물건과 기구들을 배치하고 번제와 소제를 드렸음(17-31)
③성막 울타리를 완성하였음(32-33)
④성막과 성막을 둘러싼 울타리가 완공되자 구름이 성막을 덮었고, 하나님의 영광이 성막에 가득하였기 때문에 모세가 성막에 들어갈 수 없었음(34-35)
⑤성막을 덮은 구름이 위로 떠오르면 이스라엘 자손이 가나안을 향해 행진하였고, 구름이 떠오르지 않을 때는 떠오르는 날까지 나아가지 아니하였음(36-37) ⑥이스라엘 자손들이 가나안을 향해 가는 여정 동안에 낮에는 구름이 성막 위에 있었고, 밤에는 불이 구름 가운데서 빛나 이스라엘 자손의 앞을 환하게 밝혀 주었음(38)
2) <결론> : 성막 건축의 모든 역사가 끝나자 하나님의 영광이 구름 기둥과 불기둥으로 성막 위에 임하면서 출애굽기의 대단원이 막을 내립니다. 하지만 이스라엘 자손들을 불순종 등의 이유로 인하여 39년 동안의 기나긴 광야 생활을 하게 됩니다.
<주님, 평생을 변하지 않은 좋은 믿음으로 살기를 결단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