멜기세덱에 관하여 > 매일성경

본문 바로가기


매일성경

매일성경

멜기세덱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21-10-22 08:24 조회905회 댓글0건

본문

▣멜기세덱에 관하여▣ 

 

서울남부교회 정동균 목사

 

1) “멜기세덱” 이름의 뜻 : “나의 왕은 의롭도다.”

 

2) 멜기세덱의 출생과 신분 : 

①멜기세덱은 살렘 곧 현재 예루살렘지역<▶예루살렘은 시온산성이라고도 불렸으며, 후에는 다윗성이라고 불렸다>을 다스리던 왕이며 동시에 하나님 세운 대제사장이다. 

②아브라함이 멜기세덱에게 십일조를 드렸었다. 

③멜기세덱은 출생에 대한 기록이 없는 분이며, 출생에 대하여 알 수가 없다.

 

 

3) 성경에 멜기세덱이 등장한 이유 : 

①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며, 구세주로서, 백성들을 죄를 사해 주는 권세를 가진 대제사장으로서 이 땅에 오셨다. 

②그러나 예수님 당시 이스라엘 백성들은 대제사장은 꼭 레위지파 아론의 자손만이 하는 것이라고 알고 있었기 때문에 유다지파 혈통으로 오신 예수님을 대제사장이라고 할 때 의문을 가졌다. 

③그러므로 하나님께서는 레위 자손만이 대제사장을 할 수 있다고 알고 있는 백성들을 이해시키기 위해서 레위 보다 약 800년 전 시대, 곧 레위의 조상인 아브라함 시대에 하나님께서 세운 멜기세댁이 대제사장으로 있었다는 것을 알려주심으로 하나님께서는 레위 자손이 아니더라도 얼마든지 원하는 사람을 대제사장으로 세운다는 사실을 알려주었다. 

④이에 이스라엘 백성들은 대제사장 멜기세댁을 통해서 예수님을 하나님께서 세운 대제사장으로 알게 되었다. 

⑤이에 대하여 성경은 이렇게 표현하고 있다. <▶【히브리서 7:14-17】 “14,우리 주께서는 유다로부터 나신 것이 분명하도다 이 지파에는 모세가 제사장들에 관하여 말한 것이 하나도 없고/ 15,멜기세덱과 같은 별다른 한 제사장이 일어난 것을 보니 더욱 분명하도다/ 16,그는 육신에 속한 한 계명의 법을 따르지 아니하고 오직 불멸의 생명의 능력을 따라 되었으니/ 17,증언하기를 네가 영원히 멜기세덱의 반차를 따르는 제사장이라 하였도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단으로

기/독/교/대/한/하/나/님/의/성/회/서/울/남/부/교/회
06982 서울특별시 동작구 흑석한강로13(흑석동) 서울남부교회
TEL. 목양실 825-7200, 교회학교 825-2062-3, 팩스 825-7261

Copyright © snbc.or.kr All rights reserved.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